본문 바로가기

주름생활 a-z

[강남주름피부과]주름!이렇게 관리하자-압구정존스킨한의원

 

1.아이전용 리무버를 사용

평소 눈 화장을 제대로 지우지 않으면 눈가 주름이 급격히 늘어나므로 전용 리무버를 이용해 꼼꼼하게  닦아 내도록 한다.이때,화장솜에 리무버를 묻혀 마구 문지르기 보다는 눈위에 잠시동안 올려놓고 나서 닦아내면 자극없이 깨끗하게 지울수 있다.

2.잘못된  표정습관을 고친다.

표정에도 무의식중에 굳어버린 습관이 있어 얼굴 피부에 불균형한 흔적을 만든다.예를 들어 시력이 나쁜 사람은 미간에 세로주름이 잡히기 쉽고,턱을 괴는 습관은 턱의 피부를 늘어지게 만든다.엎드려 자거나 높은 베개를 베고 자는 습관도 눈가의 잔주름과 목 피부의 늘어짐을 재촉한다.

3.피부에 적절한 수분 상태를 유지

피부를 촉촉이 하려면 물을 많이 마셔주는것이 가장 쉽고 바람직한 방법.신선한 과일도 피부세포내에 수분을 공급한다.주변온도나 습도를 적당하게 유지해주는것도 주름을 예방하는방법.

4.아이크림도 자극이 될수 있다.

눈가는 아주 예민한 부위.아이크림도 자극이 될수 있으므로 눈과 아주 가까운 부위는 바르지 말자.특히 눈가의 거뭇거뭇한 색소침착은 아이크림 때문에 생기는 경우가 많으므로 자극이 적다는 천연팩도 눈 가까이에는 바르지 않는것이 좋다.

5.녹차팩이 가장 안전하고 효과적!

종이에 싸여있는 녹차 티백은 눈에 이물질이 들어갈 염려가 적고 수분이 많아 심한 자극을 주지 않는다.마시고 난 녹차 티백으로 1주일에 1-2회 정도 팩을 하는것은 도움이 된다.

6.폼 클렌저에 꿀 한스푼

건성피부는 세안하고 나면 당기고 건조한 느낌이 심하게 느껴진다.그만큼 주름이 생기기 쉬운 상태가 되는것.폼 클렌저에 꿀을 한 스푼씩 섞어 쓰는데 씻고 나면 피부가 촉촉해진다.


<주름예방생활습관>
주름예방생활습관1. 최소6시간이상 숙면하고, 취침전에는 카페인음료를 삼갑니다.
주름예방생활습관2. 강한 자외선노출을 피합니다.
주름예방생활습관3.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고 보습에 신경씁니다.
주름예방생활습관4. 세안시에 뜨거운물은 피하고, 마지막은 찬물로 헹굽니다.
주름예방생활습관5. 술과 담배를 멀리합니다.
주름예방생활습관6. 거울을 자주보고, 표정관리에 신경씁니다.
주름예방생활습관7. 눈의 피로와 안면스트레스를 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