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름관리 a-z

[강남피부과 압구정피부과] 주름피부 관리법과 예방법 - 존스킨한의원 압구정

닥터스킨 2008. 6. 4. 18:06

피부 표면에 충분한 수분이 유지되어 있지 않으면 얼굴 움직임에 따라 피부는 유연하게 움직이지 못하고 주름이 생기기 마련. 스킨과 수분에센스, 수분크림 등으로 충분한 수분을 공급해 주도록 합니다.

 

수분 증발과 노화를 촉진하는 자외선을 철저히 자단할 수 있도록 SPF 15 이상의 자외선 차단제를 4계절 내내 사용하도록 합니다.

 

피부에 활력을 가져다 주고 얼굴 표면에 적당한 긴장을 주어 노화를 지연시킬 수 있는 마사지를 주 1~2회 정도, 스킨 사용 후, 3~5분간 해주도록 합니다.
 

자외선 조사량이 가장 많은 오전 10시에서 오후 2시 사이에는 외출을 되도록 피하도록 합니다.
어쩔 수 없는 외출에는 반드시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도록 합니다.

 

 

주변온도나 습도를 적당하게 유지하고 보습성이 있는 세안제를 사용합니다. 생수나 신선한 과일을 많이 섭취해 피부 세포내에 수분을 공급합니다.

 

 

피로가 쌓이면 미세한 혈관에 혈액 공급이 원활히 되지 못해 피부 노화가 촉진되므로 충분한 수면을 취하도록 합니다.

 

 

연기에 노출되면 피부가 훨씬 건조해지며, 연기 속에 피부노화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물질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으므로 더욱 해롭습니다.

 

  표정에도 무의식 중에 굳어버린 습관이 있어 얼굴피부에 불균형한 흔적을 만듭니다. 예를 들어 시력이 나쁜 사람은 미간에 세로주름이 잡히기 쉽고, 턱을 괴는 습관은 턱의 피부를 늘어지게 만듭니다. 엎드려 자거나 베개를 높이 베고 자는 습관은 눈가의 잔주름과 목피부의 늘어짐을 재촉합니다